psi컨설팅

  • 페이스북
  • 블로그

공개교육 과정소개

人文학적 통찰력, 리더의 인문학

교육일정
교육시간
교육비 330000원 (중식비, 교재비 포함)
예상환급금

우선지원기업 : 원 / 대기업(1000인이상) : 원 / 대기업(1000인미만) :

환급안내

교육장소
문의처

대상
  • 조직리더(임원, 팀장, 차.부장)
학습 목표
  • 인문학을 통하여 리더십 영향력 발휘의 근원이 되는 작동원리 이해
  • 리더로서의 자기관리의 원칙을 이해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고찰
  • 부하직원을 효과적으로 동기부여하고 소통하기 위한 기본원리와 현업 적용방안 탐색
과정 특징
  • 여러 가지 조직현상(리더십)에 대해 경영학적 관점에서의 이론적 고찰
  • 인문학적 관점에서의 통찰적 사유를 가능하게 하는 통섭(統攝)
  • 조직현상-경영학/심리학-인문학을 관통하는 3단계 관점의 시선 제공
  • 리더십에 대한 획일적인 정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에 근거한 통찰력 배양
학습 개요
  • 여러가지 조직현상에 대해 경영학의 이론적 고찰과 인문학의 통찰적 사유를 통섭적으로 해보는 과정
프로그램 내용
테마 학습내용 시간
리더에게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환경 변화와 인문학의 필요성 : 환경변화는 위기인가, 기회인가? [몽테뉴]
리더에게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세네카]
리더십 이론의 인문학적 재해석 [하이데거, 니체, 푸코]
제자백가에게 배우는 리더십의 방법론 [공자, 한비자]
2
인문에서
배우는
자기관리의 지혜
<목민심서>에서 배우는 리더의 기본소양 [정약용]
리더가 성공하기 위한 2가지의 길 [노자, 장자]
리더의 역할 인식과 페르소나의 의미 [에픽테토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가지 관점 [다윈, 베르그송]
리더의 경력개발과 자기관리의 원칙 [공자]
2
인문에서
배우는
동기부여의 원리
효과적인 동기부여를 위한 원칙과 방법 : 내재적 동기부여 vs. 외재적 동기부여
<행복론>에서 배우는 동기부여의 핵심 원리 [아리스토텔레스와 알랭]
진정한 관계를 위하여 : 선물과 뇌물의 차이 [데리다와 칸트]
열정과 몰입을 이끌어 내기 : 호모루덴스 [하위징아]
2
인문에서
배우는
소통의 기술
소통이 어려운 이유[비트겐슈타인]
진심을 전하는 소통(疏通)의 원리 [장자]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전제조건 : 본질, 대상, 정서 [들뢰즈]
공감의 원칙과 기술 [한비자]
(과정 Close) 인문적 소양을 갖춘 리더로 거듭나기 [왕멍]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