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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신임 관리자 리더십

주요 학습대상
신임관리자, 관리자후보
권장 교육시간
16시간
목표
  •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이해하여 효과적인 업무 관리
  • 실무자와 다른 역할수행을 위한 목표관리 (계획, 실행관리)
  • 중간리더로서 조직이 원하는 일, 사람을 동시에 관리
  • 다양한 후배직원에게 적합한 리더십 스킬을 찾아 차별화된 후배 육성방법 습득
특징
  • 현업에 필요한 관리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학습 및 실행 스킬 습득
  • 후배 직원의 동기부여와 업무 성숙도에 따라 리더십 스킬 학습
실무자와 관리자의 차이를 이해하고 역할수행을 위한 소통과 후배를 돕는 리더십 스킬 개발
주제 학습내용
관리자의 역할
  • 변화의 흐름 이해
  • 조직요구와 관리자의 역할
  • 나의 강점과 보완할 점
역할 수행을 위한 목표관리
  • 나의 비전과 과제선정
  • 과제수행을 위한 조직화
  • 실행과 성과 피드백
주제 학습내용
커뮤니케이션
  • 소통과 신념
  • 설득의 요소 이해 (공신력, 공감, 논리성)
  • 설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리더십
  • 후배수준 파악 및 특성 이해
  • 나의 리더십 유형 진단 및 이해
  • 후배에게 적합한 리더십 스킬 적용
  • 업무 중심 육성방법과 사람 중심 육성방법
  • 자기혁신을 위한 액션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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