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공공부문

  • Home
  • 공공부문
  • 직급별 프로그램
  • 신규직원 입문과정 과제수행

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신규직원 입문과정 과제수행

주요 학습대상
신규직원
권장 교육시간
24시간
목표
  • 기획과제를 선정하고 범위, 목적, 아웃풋을 명확히 설정할 수 있음
  • 다양한 방법으로 창의적인 해결안 및 실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음
  • 도출된 자료를 논리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음
  • 결과물을 정리하여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음
특징
  • 학습자가 헬스기업 또는 영화기업의 구성원으로서 기획 과제를 작성함 (배경은 고객사의 맞춤화 가능)
  • In-Basket 형태의 사례 실습
주제 학습내용
Assess
  • Biz 프로젝트 : ACTION 소개
  • 프로젝트의 개념, 효과, 프로세스
  • 프로젝트 성공요소
Clarify
  • 과제파악을 위한 착안점 : 3C&FAW
  • 거시환경 분석 : PEST
  • 산업환경 분석 : 5Forces분석
  • 자사분석 : 비즈니스 사슬분석
  • 전략적 기획과제 도출 : SWOT 분석
Think
  • 기획과제 구체화를 위한 Frame과 Tools
  • Biz 프로젝트 구상의 실행계획 도출
  • 실행과제별 세부 실행방안 도출
  • 실행계획 수립 : 일정/예산/리스크 분석
Illustrate
  • 기획의 설득력 확보
  • 기획구조를 위한 목차 구성
  • Blank Chart 개념과 작성방법
  • 보고서 구성
Organize
  • 탁월한 프리젠터 벤치마킹 하기
  •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의 3P
  • 팀 클리닉 - 전체 클리닉 실
New Start
  • 최종 프로젝트 발표
  • 피드백 및 평가
  • 향후 개발해야 할 영역 파악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