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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주요 학습대상
PM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못한 프로젝트 매니저/리더/팀원
권장 교육시간
16시간
목표
  •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필요성 인식
  • 체계적 프로젝트 착수 / 계획 / 실행 / 모니터링 및 통제 / 종료 스킬 습득
  •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별 요구되는 핵심적인 활동/도구 및 기법 이해
특징
  • 프로젝트 시작에서 종료까지 한 개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핵심기법 실습
  • PMP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자격유지를 위한 16PDU 확보 과정 (PMI REP 등록 과정)
  •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위한 핵심 Template를 교육대상사에게 제공
PM의 프로젝트 관리 지식, 스킬, 도구 및 기법을현업 프로젝트 사례에 적용
주제 학습내용
프로젝트 관리개요
  • 프로젝트 관리 개념/효과/Trade-offs/프로세스/지식영역
  •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역할/분석
  • 프로젝트 성공요소
프로젝트 착수
  • 프로젝트 수행 타당성 평가
  • 프로젝트 차트 작성, Kick-off 미팅, 팀 행동규범 설정
프로젝트
계획수립
범위 관리계획
  • 프로젝트 통합계획수립 Core Process
  • WBS(Work Breakdown Structure) 및 업무 분장
위험 관리계획
  • 프로젝트 위험 파악 방법
  • 프로젝트 위험 분석 방법(P-I Matrix)
  • 프로젝트 위험 대응전략 개발
일정 관리계획
  • Network Diagram, CPM, PERT, Milestone, Gantt Chart
  • Resource Leveling, Project Schedule
원가 관리계획
  • 원가 산정방법(Bottom-up Estimating, Analogous Estimating)
  • 원가 성과기준선 수립
프로젝트 실행/통제 및 종료
  • 프로젝트 팀 미팅 및 현황보고/진척도관리/성과분석/변경관리
  • 프로젝트 종료 절차/종료시의 문제점/Lessons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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