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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리더십

주요 학습대상
PM 실무과정을 이수했거나 프로젝트 수행경험이 있는 프로젝트 매니저/리더
권장 교육시간
16시간
목표
  • 스스로 시간관리에 대한 동기부여
  • 업무 우선순위 선정 및 집중력 향상
  • 효율성을 위한 조직화의 중요성 이해
  • 일상에서의 시간관리 방해요소 제거
  • 시간관리의 습관화 지원
특징
  • Global HRD Solution에서 제공하는 시간관리 효과성 자가진단 및 진단 내용에 대한 학습
  • 현업의 시간관리 이슈를 과정 내 적용
  • 시뮬레이션을 통한 종합실습
주제 학습내용
Intro
  •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개요
  • 프로젝트 성공/실패 요인
시뮬레이션 1 Round 수행 및 피드백
  •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배경정보 파악
  • 프로젝트 정의 및 계획수립
    • 요구 정의, 팀 규범, 이해관계자 관리, 범위 정의, 업무할당 등
프로젝트 팀 구축
  • 프로젝트 팀원 선발절차 및 프로젝트 팀 구축 시의 이슈 토의
  • 프로젝트 인력자원 확보를 위한 이해관계자 대응 전략
시뮬레이션 2 Round 수행 및 피드백
  • 프로젝트 계획 및 실행
    • 팀 빌딩, 동기부여, 갈등관리, 일정/예산/품질관리, 영향력 행사 등
프로젝트 팀 리드
  • 프로젝트 팀 발달단계 별 상황대응 리더십
  • 프로젝트 팀 갈등 관리 방법 및 동기부여 방법
주제 학습내용
시뮬레이션 3 Round 수행 및 피드백
  • 프로젝트 실행
    • 조직간 갈등관리, 품질보증, 기술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관리 등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리드
  • 프로젝트 이해관계자와의 업무 조율 방법
  • 이해관계자를 설득시키기 위한 포인트
시뮬레이션 4 Round 수행 및 피드백
  • 프로젝트 마무리
    • 생산성 증가 대책, 보상 시스템, Lessons Learned 등
프로젝트 종결 관리
  • 프로젝트 종료 시의 문제점
  • 프로젝트 성공의 지원요소와 방해요소
  •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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