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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문서작성 (보고문서 버전)

주요 학습대상
실무자
권장 교육시간
16시간
공공부문 활용사례
안전행정부, 국가보훈처, 농촌진흥청, 중앙교육연수원, 국세공무원교육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국제협력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인교육대학교 외 다수
민간부문 활용사례
CJ인재원, 제일모직, 현대오일뱅크, SK케미칼 외 다수
목표
  • 논리적 전개를 위한 과제 도출 tool 활용 기법을 알고 적용
  • 효과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스킬 학습
    : Reader 관점의 논리전개
    : 가독성 높은 문서작성 세부 스킬
특징
  • 실무자의 고민과 보고 수령자의 시각의 관점기반 접근
  • 현업의 사례에 기반한 실습과 클리닉으로 적용성 배양
  • 중앙부처 기획보고 및 문서작성 다수 운영 경험의 노하우 반영
주제 학습내용
문서 소통의 중요성
  • 조직의 3C
  • 조직 커뮤니케이션이란?
  • 문서의 개념
  • 행정기관의 보고서 필요성 및 특징
  • 칭찬받는 보고서의 특징
보고문서 작성의 핵심스킬
  • 보고문서의 3C
  • Reader의 시각은?
  • 보고서 작성의 기본원칙
  • Reader의 논리로 접근하라
주제 학습내용
보고문서 작성의 핵심스킬
  • 간결한 개조식 표현
  • 제목표현 방법
  • 현장감 있는 객관적 표현
  • 목적과 배경을 명확히 하라
  • 구체적인 기대효과를 제시하라
  • 가독성 높은 시각화 요령
보고서 유형별 이해
  • 보고서 내용의 일반적 구조
  • 문장표현 방식
  • 보고문서 작성시 유의사항
  • 상황 보고서
  • 행사 보고서
  • 업무계획 보고서
  • 기획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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