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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회의 토론 스킬

주요 학습대상
회의 주관 리더, 관리자
권장 교육시간
8시간
목표
  • 성과를 내는 회의 방법 습득
  • 회의 참가자의 집단 지성을 이끌어내는 회의 운영
  • 창조와 소통을 촉진하는 회의 문화 구축
  • 개방적이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회의 운영
특징
  • 세계적 창조성의 대가인 De Bono 박사의 방법론을 적용한 프로그램
  • 조직, 팀의 회의, 토론 성과를 향상시키는 실제적인 사고기법 적용
  • 정부 및 세계적인 기업들이 도입, 적용하여 실제 성과를 확인한 성과지향 프로그램
  • 고객사 회의 사례 활용 및 실행력을 제고(고객사 회의 규범 만들기, 회의 운영 Playcard 지급) 시킨 과정 운영

주제 학습내용
회의와 조직문화
  • Why, 소통인가?
  • 소통, 창조적 협력을 위한 조직문화와 회의
  • Voice of customer : 우리 조직, 팀의 회의문화는?
회의란?
  • 회의 개념 이해
  • 회의 유형과 구성원의 역할
  • 회의 프로세스 : 회의 plan - do - check
주제 학습내용
창조, 소통 회의 운영 스킬 개발
  • 실습 주제를 선정한 실행 중심 운영
    1. 1. Plan
      1. 1) 회의 agenda 준비
      2. 2) 회의 의제 정하기
    2. 2. Do
      1. 1) 회의 의제 소개, 규범
      2. 2) 소통 회의 운영 스킬
        1. ① 회의 소통, 협력을 촉진을 이끌어내는 사고 기법
        2. ② 회의 운영 스킬 : 집단 지성, 다양성, 창조적 마찰 촉진 - 정보 수집 및 공유, 대안 도출, 토론 및 논쟁의 효과적 촉진, 조직 침묵 현 상 해결 등
    3. 3. Check
      1. 1) 회의 요약 및 정리
      2. 2) 회의 기록
      3. 3) 회의 평가
적용과 실천
  • 적용 실습
  • 실천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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