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공공부문

  • Home
  • 공공부문
  • 직무공통 프로그램
  • 리더의 업무관리

개인의 직무성과와 팀 시너지 향상을 위한

리더의 업무관리

주요 학습대상
팀 리더, 파트 리더
권장 교육시간
16시간
목표
  • 명확한 업무 수명 및 수명 업무의 계획 수립 방법론 습득
  • 업무추진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와의 의견 조율 방법론 학습
  • 회의를 통해 부하직원들에 대한 업무점검 기법 습득
특징
  • 강의 -> 실습 -> 피드백의 단조로운 운영 탈피
  • 총 4Round의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진행
다양한 관점에서 현업의 개선 기회를 발굴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해결안 모색
주제 학습내용
명확하게 업무 수명하기
  • 의사결정 Simulation 소개
  • 의사결정 Simulation Round 1 실시
  • 명확한 업무수명 방법
  • 업무 Assign하기
  • 업무관리 프로세스와 성공적 업무수행
업무추진 계획 수립하기
  • 의사결정 Simulation Round 2 실시
  • 업무관리 수립의 8대 초점
  • 업무계획 수립 프로세스
  • 업무 분해하기
  • 업무 수행시 Risk 관리하기
주제 학습내용
업무 조율과 점검을 통한 실행하기
  • 의사결정 Simulation Round 3 실시
  • 이해관계자의 의미와 특성
  • 업무조율의 유형과 Process
  • 회의를 통한 업무점검
  • 부하직원의 성숙도에 따른 지원 Style
KNOT 전략에 따른 종결하기
  • 의사결정 Simulation Round 4 실시
  • 업무종결의 3대 원칙: KNOT 전략(Know the closing activity/Organizing the final report/Take the time for lessons learned)
  • 업무 진행결과 검토
  • 업무 완료 및 피드백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