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현장관리자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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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현장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따로 있다.
상황별 현장관리자 커뮤니케이션

과정 목표
  • 현장관리자의 하루 일과 속에 발생한 상황 대응 커뮤니케이션 스킬
  • 현장의 이슈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과정 속에서 최적의 해결책 마련
  • #갈등관리 #동기부여 #네트워크형성 #대인친밀성 #조정/통합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시간계획
테마 학습내용 방법 시간
즐거운
아침 만들기
  • • 특별했던 조회경험 공유
  • • 조회 핵심 내용 정리 방법
  • • 조회 소통 유의점 : 양, 질, 적절성, 방식
  • • 조회실습
  • ① 내용구성 - 오프닝, 바디, 붐업 메시지
  • ② 전달 스킬
팀 빌딩 / 강의 2H
[오전]
업무적 소통
  • • 전달 게임 (생산직 버전으로 단순화)
  • • 위 아래 소통
  • - 위 : 보고, 수명
  • - 아래 : 지시, 피드백
  • • 보고, 수명, 지시, 피드백 실습 (실습 사례는 고객사의 사례로 진행)
액티비티 / 강의 / 실습 2H
[점심]
갈등관리
  • • 퀴즈로 풀어보는 세대차이
  • • 신세대 소통방식 vs 구세대 소통방식
  • • 심리적 거리 좁히기 (유사성, 친밀성, 애호성)
  • • 갈등 조정 성공 사례 / 아이디어 공유
강의 / 토의 / 실습 /
개인 작성
2H
[오후]
동기부여
  • • 동기부여 성공 / 실패 사례 공유
  • • 동기부여 성공 요인
토의 / 실습 / 강의 2H
[저녁]
면담
  • • 면담의 필요성 : 현장 문제해결
  • • 면담 프로세스 : 오프닝 / 본론 / 클로징
  • • 면담 실습 : 현업 사례 기반 역할 연기 및 피드백
  • ★ 역할연기 장면을 비디오로 촬영 후 개선점 찾기
토의 / 실습 / 피드백 8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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