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 매니지먼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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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솔루션

상사를 보좌하고 후배를 코칭하는 Linker가 되기 위한
중간관리자 매니지먼트 스킬
과정 목표
  • 중간관리자로서의 역할 정립
  • 상사에게는 유능한 참모, 후배에게는 훌륭한 업무 조력자가 되는 법 학습
  • #대인친밀성 #동기부여 #명확한지시 #성과지향 #실행력 #자기개발 #조정/통합 #팔로우십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시간계획
테마 학습내용 방법 시간
자기 변화관리
(Self Management)
  • • 중간관리자의 Management Skill 3가지 영역
  • • Key 1 : 고성과 창출 집단의 주인공이 되어라
  • - 고성과 창출의 특징, 중간관리자가 기여할 부분
  • • Key 2 : 조직에서의 나의 역할을 인식하라
  • - Role Shift, Role Define
  • • Key 3 : 역할 수행을 위한 자신의 강·약점을 인지하라 (자기진단)
  • • For Better Middle Manager
강의 / 진단 / 동영상
팀 활동 / 토론 / 작성
6h
우호적 상사관계
(Upward Management)
  • • 상사, 이럴 때 이해 안 된다
  • • Key 1 : 당신의 상사를 이해하라
  • - 조직 관리 측면, 업무 스타일 측면
  • • Key 2 : 훌륭한 상사에겐 유능한 참모가 있다
  • - 유능한 참모의 특징
  • • Key 3 : 진정한 파트너가 되어라
  • - 파트너십 자기 유형 (진단)
강의 / 진단 / 동영상
팀 활동 / 토론 / 작성
5h
후배의 성과촉진
(Downward Management)
  • [People Management]
  • • Key 1 : 의욕을 유발하되 기를 꺾지 마라
  • - 후배의 동기유발 요인
  • • Key 2 : 존경받는 선배가 되어라
  • - 후배들이 나를 따르는 이유
  • [Task Management]
  • • Key 3 : 일을 맡기되, 업무 단계별로 맥을 짚어줘라
  • - Plan - Do – See 업무 단계별 코칭 포인트 찾고 지원하라
강의 / 진단 / 동영상
팀 활동 / 토론 / 작성
5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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